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예방접종+안내문(7.7.).pdf
0.18MB

* 백신을 맞기 전 문진표를 작성한 후 위 와 같은 코로나 예방 접종 안내문 파일을 받았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파일을 다운 받았으며, 예방 접종 안내를 미리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pixabay.com

<코로나 백신 1차 화이자백신을 맡고 와서>

18일부터 5일간 추석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명절은 많은 국민들이 고향에 방문하거나

휴가지를 찾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도 코로나 감염증에 대한 불안은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오늘 1차 접종 화이자 접종을 맡고 오면서..처음에는 따끔한게 오래 지속 되다가  접종 후 15분 정도 대기 하여

이상발생 여부를 파악한 후 집에 도착 후 4시간 정도 잠을 청한 후에 일어나보니 팔이 뻐근하고 머리 끝까지 손을 올리지 못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한번 주사를 더 맞아야 되는 상황에 오게 되면서 위 안내문과 같이 2차 접종 까지 접종간격이 줄어들어서 미리 잔여백신을 통해 맞을 수 있습니다. 2차 접종 대상자 관련 뉴스가 발표 된 사실을 확인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7월말 8월초 휴가철에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산이 진행되어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지 않고자 방역당국과 의료진은 연휴기간에도 쉼없이 방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916일 브리핑 내용에 의하면 접종 가능한 연령층의 접종률을 최대한 높여서코로나 19로부터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미접종자 18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101일부터 접종 가능합니다. 18세 이상 전체 미접종자 대상으로 101~ 1016일까지 전국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17일부터 잔여백신 2차 접종 당일 예약가능합니다.  28일부터 AZ 백신 2차 접종 예약일 변경 가능합니다.

최근 1주간 전세계 신규 확진자 393명 전주보다 감소 모더나 백신 871천 회분 도착 예정입니다.

 

<18일부터 잔여백신 2차 접종 가능>

당초 방역 당국은 오는 10월 말까지 전국민 70%2차 접종을 마치도록 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4차 유행이 좀처럼 꺾이지 않자, 잔여백신을 활용해 2차 접종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1차 접종자는 70% 접종 달성인 반면 아직 2차 접종자는 41.6% 수준으로

앞으로 잔여백신은 의료기관에서 폐기하는 것을 최대한 줄이며

2차 접종자의 백신 접종율을 높이는 것으로 보인다.

 

917일부터 바이러스 2차 접종자들도 잔여백신을 맞을수 있습니다.

현재는 1차 접종후 6주 뒤 2차 접종이 가능했지만, 잔여백신을 이용할 경우 화이자는 3,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는 4주로 접종 간격을 단축해 백신을 맞을 수있습니다.

   

 

<백신 별 접종 간격>

  2차접종 예약 기준일 잔여 백신 2차 접종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일로부터 6 1차 접종일부터 3주 이후
모더나 백신 1차 접종일로부터 6 1차 접종일부터 4주 이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일로부터 8 1차 접종일부터 4주 이후

 

잔여백신 2차 접종 대상자는 SNS, 검색 등 기존 방식과 동일 합니다.  1차로 백신을 맞은 의료기관 외에 다른 곳에서 백신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앞당겨서 예약을 진행할 경우 기존에 2차 접종 예약 내역은 자동으로 취소 됩니다.

 

다만 접종일로부터 기준일이 벗어나거나 기존에 예약한 2차 백신과 동일한 제품이 아니면 예약 자체가 힘듦니다.

 

추진단에 따르면 AZ 2차 접종은 1차 접종일로부터 8주 간격으로 예약되나, 오는 28일부터 접종자가 희망할 경우 사전예약 누리집에서 4~12주 범위로 변경하도록 했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및 변동사항>

  기존 변경
SNS 당일예약 1차 접종만 당일예약 가능
잔여백신을 등록한
의료기관중 선택
 
2차 접종도 당일예약 가능
잔여백신을 등록한
의료기관 중 선택
의료기관 예비명단 1차 접종한 의료기관에서 등록한 잔여백신만 가능 잔여백신이 있는
모든 의료기관에 가능

 

<연령대별 접종 완료율>

 

 

<코로나 예약 사이트 및 추석 연휴 진료가능 기관 사이트>

코로나19 예방 접종 사전 예약 홈페이지(http://ncvr.kdca.go.kr)에 접속해 18일 오후 8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예약하면 된다, 고령층 외국인등은 보호자가 대리 예약 가능하다.

 

정부는 추석 연휴에도 백신이상 반응이 나타나면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을 통해

진료가능한 의료기관을 찾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반응형